본문바로가기

홍보센터

국민의 질높은 건강, 개선된 삶, 가족의 행복을 위해 노력합니다.

PROMOTION

언론보도

출시 1주년 행사 개최..."국내 최초 식약처 허가제품"

제지온기사-20211020.PNG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제이온(회장 류동현)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뉴질랜드산 사슴태반을 원료로 한 디플에디션(D.PL EDITION) 출시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

제이온에 따르면 디플에디션(D.PL EDITION)은 작년 10월 15일 출시해 1년만에 200만병이 판매됐다. 현재도 매월 최고 판매량을 경신하고 있다.

디플에디션(D.PL EDITION)은 1981년부터 40여년간 미생물 대사산물 생성기술, 천연 물질을 이용한 미생물 배양기술, 균사체 가공 기술 등을 보유한 중앙미생물연구소에서 연구 및 생산하고 있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핵심 주원료는 뉴질랜드산 사슴태반 가수분해물, 에모딘(영지버섯 균사체 배양 허브추출물), 단쇄지방산(중앙미생물 대산산물) 등이다.

뉴질랜드산 사슴태반은 1980년에 뉴질랜드에서 설립된 유비바이오(UB bio)에서 생산되며, 동결건조공법을 통해 사슴태반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최첨단 공법과 인체내 흡수율을 80%이상 높인 특허 받은 바이오액티브공법으로 제조된다.

에모딘과 단쇄지방산은 중앙미생물연구소의 핵심 특허기술로 2016년,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농림축산식품부의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에모딘’이라는 물질을 연구했다. 그 결과 천연의 알로에와 호장근에서 추출된 에모딘을 활용한 매커니즘을 정립하고, 효능 평가 및 제조 방법 등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단쇄지방산은 미생물 배양 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단쇄지방산의 장내 미생물 환경 개선 및 염증 조절에 대한 물질로 연구해 이에 관한 특허 또한 중앙미생물연구소에서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디플에디션(D.PL EDITION)이 출시되기 전까지 사슴태반은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해외 제품들이 불법으로 유통됐다. 디플에디션(D.PL EDITION)이 출시되면서 국내에서도 정식 허가를 받은 사슴태반 제품의 유통이 가능해졌다.
정흥준 기자 (jhj@dailypharm.com)   
[출처:데일리팜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281280&REFERER=NP  ]